확대 l 축소

발명교육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정읍발명교육센터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여름방학 발명캠프 등 운영

정읍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정읍발명교육센터는 2007년 개소 이후 현재까지 정읍지역 발명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상반기에 발명기초반 2기, 발명창의반(ⅰ), 가족발명캠프, 여성발명창의교실, 발명동아리를 비롯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발명교육을 36회 실시했으며 특히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과 『여름방학 발명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특허청이 주관하고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아 운영하는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은 지역 사회의 아동센터 3곳과 매칭되어 여름방학 중 7월 26일부터 8월 13일까지 3주에 걸쳐 돌봄이 필요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목공 공작, 메이커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단순한 목공기능의 습득을 넘어서서 개인별로 1:1 맞춤 가구에 대한 발명아이디어를 산출하고 디자인하여 학생들 스스로 직접 제작해보는 활동을 통해 가구 디자이너가 돼보는 체험을 하게 된다.

초등학생 10명과 중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오는 6일까지 운영되는 『여름방학 발명캠프』는 정읍교육지원청 1층 발명교육센터에서 다양한 기자재를 활용한 메이커 활동을 실시한다.

실루엣카메오를 이용한 레터링풍선과 토퍼 만들기, 전사프린터와 멀티프레스, 휴대폰 어플을 활용한 머그컵과 티셔츠 전사 활동, 중력을 거스르는 공중부양 구조물 텐세그리티, 원목을 이용한 발명아이디어 산출 및 제작 등 평소 공교육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을 통해 발명 및 메이커 교육에 대한 저변 확대 및 창의력 신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발명교육센터에서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하반기에도 코로나19 상황에 안전하게 대응하며 우리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발명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 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